2024.02.25(일)

Chula Med, 신경 질환 환자 위한 혁신적인 '질식 방지 머그잔' 개발

  • info@prnasia.com
  • 2023.11.27
						                        			

방콕, 태국 2023년 11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ula [https://www.chula.ac.th/en/ ] Medicine은 자칫 폐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식을 줄이기 위해 환자의 입으로 물이 흐르는 각도, 양, 시간을 계산한 질식 방지 머그잔[https://www.chula.ac.th/en/highlight/141762/ ]을 개발했다. 이제 간병인들의 마음은 한결 편안해지고 환자들도 더 안전하게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다.

Chula Med, 신경 질환 환자 위한 혁신적인 '질식 방지 머그잔' 개발
Chula Med, 신경 질환 환자 위한 혁신적인 '질식 방지 머그잔' 개발

질식은 특히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과 같은 신경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의 생명에 잠재적인 위협이 되기도 하는데, 폐렴, 폐 감염, 패혈증을 일으켜 결국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경과 전문의이자 Excellence Center for Parkinson's Disease & Related Disorders[https://www.chulapd.org/ ]의 센터장인 Roongroj Bhidayasiri 교수는 King Chulalongkorn Memorial Hospital, Thai Red Cross Society, 그리고 자신의 연구팀과 함께 환자들이 물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해주는 '질식 방지 머그잔'을 개발했다.

Roongroj 교수는 "식도가 알맞은 위치에 있을 때 환자가 물을 마시고 삼키고, 그 후에는 기도가 닫히도록 하여 질식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머그잔을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아기 젖병과 같은 소재로 제작된 이 머그잔은 밝은 색상을 사용해 의료기기가 아닌 일반 머그잔처럼 제작되어 사용자들로 하여금 물을 더 많이 마시고 싶게 만든다.

Roongroj 교수는 "이 머그잔은 노인들이 목을 뒤로 젖히지 않고 물을 마실 수 있게 해준다. 알맞은 각도와 자세로 적절한 양의 물을 적정 시간동안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노인이나 환자들의 질식 위험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이 질식 방지 머그잔은 파킨슨병 환자를 위한 디자인 특징도 갖추고 있다.

Roongroj 교수는 "머그잔 손잡이 아랫부분에 볼록하기 때문에 손으로 물건을 집는 게 힘든 파킨슨병 환자들이 더 안정적으로 컵을 잡을 수 있고 물을 더 편하게 마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질식 방지 머그잔은 아직 시제품이기 때문에 이 컵을 매일 사용할 실사용자인 입원 및 외래 환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 머그잔에는 물 마시는 행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센서도 장착되어 있다.

원문 출처: https://www.chula.ac.th/en/highlight/141762/  

Chula Communication Center
Pataraporn.r@chula.ac.th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