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지속가능한 빌딩 구현을 위한 노력 진전 이뤄”
- OPINION
- 김하정 기자
- 2024.05.30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202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건축 환경의 탈탄소화를 위한 진전 사항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존슨콘트롤즈는 탄소배출량 감축과 기후 혁신 투자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 구체적인 수치로 확인되었다. 특히, 자사 운영 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43.8% 줄이고, 고객 배출량은 27.1% 감소하여 2030년까지의 감축목표를 조기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조지 올리버(George Oliver)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는 “존슨콘트롤즈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은 고객의 ▲전략 가속화 ▲운영 비용 절감 ▲업계 최고 인재 유치를 위한 핵심 원동력”이라고 밝히며, “존슨콘트롤즈는 자체 운영 기술과 OpenBlue(오픈블루)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당사의 원대한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존슨콘트롤즈가 고객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그들의 기후 대응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지속가능한 빌딩 구현을 위한 존슨콘트롤즈의 다양한 노력과 진전이 이번 보고서를 통해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빌딩 분야가 전 세계 기후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경로 중 하나로, 이에 존슨콘트롤즈는 보고서에서 빌딩의 에너지 효율과 탈탄소화를 위한 주요 혁신과 이니셔티브를 강조했다. 여기에는 ▲에너지 효율적 장비 ▲청정 전기화 ▲디지털화라는 스마트빌딩의 3대 요소를 이루는 솔루션과 서비스가 포함된다.
한편, 존슨콘트롤즈는 신제품 연구개발의 90%를 기후 관련 기술에 투자하는 등 끊임없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미국 내에서 구매하는 철강 중 80% 이상, 그리고 글로벌의 경우 50% 이상이 폐자재를 재활용해 저탄소 아크로 제강 기술로 생산한 제품이다. 이로 인해 감축하기 어려운 철강 생산 및 탄소 체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news1@kidd.co.kr
저작권자(c)리너지.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