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금)

SHINING 3D, FreeScan 소프트웨어 최신버전 업데이트 출시

  • OPINION
  • 김보영 기자
  • 2024.02.19
SHINING 3D, FreeScan 소프트웨어 최신버전 업데이트 출시

고정밀 3D 스캐닝 및 3D 프린팅 기술 연구개발 전문 글로벌 기업 SHINING 3D가 FreeScan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인 FreeScan v2.0을 업데이트 및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FreeScan Combo, FreeScan UE Pro 및 FreeScan UE를 포함한 전체 FreeScan 제품 라인을 포괄하는 모델이 포함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향상된 기능에는 ▲실시간 메시 스캐닝 ▲가변 지점 거리 ▲데이터 품질 지표 ▲마커 파일 내 절단면 저장 ▲레이저 라인 색상 ▲동글(Dongle) 제거 등이 포함됐다.

실시간 메시 스캐닝 기능은 노이즈를 제어하고,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고, 스캔 경험을 향상시켜 데이터 품질을 크게 향상시켜 포인트 클라우드에서 메시까지 처리할 필요성이 줄어들어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사용하면 스캐닝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포인트 거리를 설정할 수 있어, 스캔을 완료한 후 포인트 거리를 변경하려는 경우 프로젝트 생성 단계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또한 SHINING 3D는 스캔 데이터의 완전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레이저 모드에 데이터 품질 표시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모드에서는 스캔 데이터가 색상으로 구분되어 파란색은 완전한 데이터를 나타내고 노란색은 추가 스캔이 필요한 영역을 나타낸다.

이밖에 스캔 마커 모드에서 절단면을 저장하거나 레이저 선 색상을 사용하여 스캔 거리를 나타내는 등 기능으로 스캔 중에 적절한 작업 거리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에서는 동글(Dongle) 없이도 스캐닝 소프트웨어를 열 수 있다.

관계자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귀하의 스캔 경험에 즐거움과 편리함을 더해 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추가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길 바라며, 업무 현장에서 스캐닝 프로젝트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