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na Solar, ‘세계 습지의 날’을 맞아 주제 발표
- SOLAR / PV / ESS
- 박미령 기자
- 2024.02.07
스마트 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Trina Solar가 2월 2일 제28회 세계 습지의 날을 맞아 '습지와 인간의 웰빙(Wetlands and Human Well-being)'을 주제로 습지 생태를 복원하고 지속 가능한 서식지를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Trina Solar가 발표한 ‘태양광 발전(PV) 프로젝트를 통한 습지 변화’에 따르면,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한때 취약하고 척박했던 중국 산둥성 후젠의 염습지를 변화시킨 것이다. Trina Solar의 모듈만을 사용한 100MW 규모의 어업용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는 연간 약 147GWh의 청정에너지를 생산하여 표준 석탄 46261톤과 CO2 배출량 13.5톤을 감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Trina Solar는 후젠의 성공에 힘입어 40킬로미터도 떨어지지 않은 양커우의 염습지도 변화시키고 있다. Trina Solar의 Vertex 670W 모듈과 30MW/60MWh 독립형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갖춘 150MW 규모의 어업용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는 환경 보호와 지역 경제 성장에 더욱 기여하고 있다.
또한 중국 창저우시는 총 70MW에 달하는 Trina Solar의 Vertex 모듈 발전을 활용하고 있다. 이 친환경 발전 이니셔티브는 연간 128GWh의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여 연간 약 107,000톤의 CO2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지역 에너지 구조를 최적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Trina Solar는 밝혔다.
이러한 그리드 연결 어업용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현지 수경 재배 농업에 기여하고 수분 증발과 온도 관련 수생 손실을 최소화하여 경제적, 환경적 활성화를 실현하며, 창저우시의 어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어민들의 수입을 늘리고 고용 기회를 확대했다.
이밖에 Trina Solar는 중국 광둥성 하이옌진에서 100MW PV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에 모든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습지 프로젝트와 달리 해양 갯벌에 위치한 이 프로젝트는 태양광 모듈 신뢰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았기에 RETC와 PVEL의 습열 테스트를 포함하여 Trina Solar의 PV 제품은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까다로운 갯벌, 부유 및 해변 환경에서 탁월한 신뢰성을 입증했다.
이 어업용 PV 프로젝트는 하이옌진에 경제적 가치를 가져다주었을 뿐만 아니라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현대적이고 활기찬 허브로 탈바꿈시켰다.
한편 Trina Solar는 '모두를 위한 태양광 에너지(Solar Energy for All)'라는 사명에 따라 습지와 같은 대규모 응용 분야에 맞춤형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ews1@kidd.co.kr
저작권자(c)리너지.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