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일)

HLDS, 신임 사장 ‘하야타 마코토’ 임명

  • OPINION
  • 박나영 기자
  • 2024.02.07
HLDS, 신임 사장 ‘하야타 마코토’ 임명

데스크탑 컴퓨터와 랩탑용 DVD 및 Blu-ray 광 디스크 드라이브 제조 전문 글로벌 기업 Hitachi LG Data Storage (이하 HLDS)는 2024년 1월 5일부터 하야타 마코토 前 CFO를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하고, 강재욱 CFO를 신규 영입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HLDS는 일본의 Hitachi 제작소와 LG전자가 설립한 글로벌 합작회사로, 23년간 데이터 저장 장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또한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ODD)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이하 SSD)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혁신을 이어 나가고 있다. SSD 사업 확장은 HLDS의 매출증대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더 다양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야타 신임 CEO는 1985년 와세다 대학 정치경제학부를 졸업하고 히타치 제작소에 입사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그는 과거 히타치 커넥티브 인더스트리 사업 총괄 본부 인더스트리 감사실 실장을 역임했으며, 히타치 중국 법인에서 근무한 경험도 있다. 업계에서는 현재 경영 쇄신에 속도를 높이는 만큼, 탄탄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CEO로 선임된 하야타 CEO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재욱 신임 CFO는 경북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 후 20년 넘게 해외 재무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HLDS에 합류했다. 또한 LG전자 일본, 칠레, 콜롬비아, 브라질 등 해외 법인 CFO를 역임하여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HLDS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선임된 하야타 CEO와 강재욱 CFO는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첨단 기술로 혁신하며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소중한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