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5(일)

무라타제작소(murata), 권선 금속합금 적용한 새로운 자동차 파워 인덕터 라인업 공개

  • OPINION
  • 박나영 기자
  • 2024.02.02
Read this news in English
무라타제작소(murata), 권선 금속합금 적용한 새로운 자동차 파워 인덕터 라인업 공개

전자 부품 전문 일본 글로벌기업 무라타제작소(murata)가 권선 금속합금을 적용한 자동차의 파워 인덕터의 새로운 라인업 ‘DFE2MCPH_JL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IVI[3]시스템의 지속적인 성능 향상과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 동력원이 되는 배터리와 전원 회로는 한층 더 낮은 소비전력과 소형화가 필요하다.

이에 무라타제작소는 신규 개발 소재의 투입과 공법 및 전극 구조의 개선을 통해 2016 사이즈로 소형이면서도 우수한 전기적 특성을 실현해 소형, 저손실, 대전류에 대응할 수 있는 자동차 파워 인덕터의 니즈에 충족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덕터는 내압도 40V로 뛰어나 자동차의 전자기기에 많이 쓰이는 1차 전원과 2차 전원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DFE2MCPH_JL 시리즈는 ▲ 낮은 저항, 대전류 대응 ▲ 고내압 ▲ 소형화 등이 특징이다.

한편, 해당 자동차의 파워 인덕터는 2016 사이즈(2.0×1.6mm)로 소형이며, 40V의 고내압이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직류 저항과 정격 전류를 실현한 제품으로 2024년 1월에 양산을 시작한다.

무라타제작소는 앞으로도 시장 니즈를 충족하는 라인업 확대에 힘써 자동차의 고성능화, 고기능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