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나 솔라(Trina Solar), 브라질 프로젝트에 모듈 및 트래커 솔루션 공급
- SOLAR / PV / ESS
- 박미령 기자
- 2023.12.15
태양광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트리나 솔라(이하 ‘Trina Solar’)가 브라질 EPC 도급업체 Fiber X와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공급 협약에 따라 Trina Solar는 CEMIG SIM 프로젝트에 Vertex DEG21-660W 모듈과 Vanguard 1P 태양광 트래커를 공급하게 된다.
CEMIG SIM 프로젝트에는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의 분산형 태양광 발전소 여러 곳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용량은 90MW이다.
관계자는 ‘Vertex 모듈과 Vanguard Tracker를 통합한 솔루션을 활용하면 210mm 양면 모듈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TrinaTracker Vanguard 1P는 구동 방식 및 구조 설계 시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고르지 않은 지형에 특히 적합하고 강풍에도 안정성 있게 작동하며 설치 및 유지 보수에 드는 노동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급 210mm 제품 기술 플랫폼에 기반을 둔 Vertex 660W 모듈은 효율성, 전력, 에너지 수율, 신뢰성을 개선하고 균등화 발전 원가(LCOE)를 낮췄다. 뿐만 아니라 PVEL 신뢰성 시험에서 9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둬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신뢰성을 인정 받았으며, 210mm 모듈 누적 선적량은 올 3분기까지 90GW를 넘어서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Trina Solar 남아메리카의 Alvaro Garcia-Maltras 사장은 ‘모듈과 트래커를 통합한 솔루션은 브라질에서 Trina Solar가 채택한 새로운 사업 모델이다.’라며, ‘Vertex DEG21 시리즈 모듈은 210mm PERC 양면 셀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출력이 670W에 이른다. 또한 Vanguard 1P 트래커는 210mm 모듈 크기에 정확히 맞으며 컨트롤러, 알고리즘, SCADA 플랫폼과 자사의 스마트 제어 시스템을 조합하면 모듈 앞면과 뒷면에서 면각을 조정하고 전력 발전 역량을 극대화하는 우수한 태양광 트래커 시스템이 된다.’고 설명했다.
news1@kidd.co.kr
저작권자(c)리너지.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관련뉴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최신뉴스
- CTR에너지, 경남 아동양육시설에 9kW 태양광 설비 준공
- 베스타스·포르툼, 러시아 풍력 에너지 프로젝트 갈등 합의 도출
- 그로와트, 강원도 매전 태양광 발전소에 고효율 인버터 공급
- LONGi, 결정질 실리콘 모듈 효율 25.4%로 글로벌 기록 갱신
- GoodWe, 신형 ET 시리즈로 C&I 스토리지 시장 공략
- [우리 곁의 자율주행서비스로봇②] 로봇, 기술보다 서비스의 목적이 중요해
- [우리 곁의 자율주행서비스로봇①] 부품가격↓, SW개발↑, 로봇 발전 ‘가속’ 붙어
- [카본코리아 2024] Shanghai Xinwang Technology, 고성능 복합 소재로 한국시장 도전
- 라이젠에너지, S&P 글로벌 ESG 평가에서 업계 상위 5%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