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나솔라(Trina Solar),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에 Vertex N 700W 솔루션 제공
- SOLAR / PV / ESS
- 박미령 기자
- 2023.12.15
태양광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트리나솔라(Trina Solar)가 양광 모듈이 탑재된 고도 태양광 발전소 및 저장소에 88MW의 Vertex N 700W 초고 전력 모듈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두 단계로 나뉜 이 프로젝트는 총용량 200MW를 목표로 하며, 연간 340만 kWh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10만 2300톤의 석탄 채굴량과 28만 8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발전소는 급격한 온도 차이와 강풍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한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태양광 모듈의 신뢰성과 발전 성능이 가장 중요하다.
트리나솔라의 Vertex N 700W 모듈은 230mm 제품 기술 플랫폼과 n-형 i-TOPCon 기술을 기반으로 초고 전력, 높은 효율성, 신뢰성 및 에너지 생산성, 낮은 균등화 발전비용(LCOE), 그리고 태양광 주변장치(BOS)를 줄일 수 있어, 산업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알맞은 제품이다.
새로운 발전소는 일부 지역의 계절별 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제공한다. 지난 10월 말, 발전소는 농부들과 목축업자를 위한 1,200개의 일자리를 만들며 수입 증가를 보장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발전소는 친환경적인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Vertex N 700W 모듈을 통해 모래 폭풍을 막아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발전소 프로젝트 책임자는 '트리나솔라와 다시 한번 일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 프로젝트는 높은 고도, 촉박한 일정, 그리고 짧은 납품 기간과 같은 큰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었는데 트리나솔라 덕분에 주요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고, 모듈을 발전소에 납품하고 건설을 지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나솔라는 '모두를 위한 태양광(Solar Energy for All)'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과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다중 탄소 목표를 달성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ews1@kidd.co.kr
저작권자(c)리너지.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관련뉴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최신뉴스
- CTR에너지, 경남 아동양육시설에 9kW 태양광 설비 준공
- 베스타스·포르툼, 러시아 풍력 에너지 프로젝트 갈등 합의 도출
- 그로와트, 강원도 매전 태양광 발전소에 고효율 인버터 공급
- LONGi, 결정질 실리콘 모듈 효율 25.4%로 글로벌 기록 갱신
- GoodWe, 신형 ET 시리즈로 C&I 스토리지 시장 공략
- [우리 곁의 자율주행서비스로봇②] 로봇, 기술보다 서비스의 목적이 중요해
- [우리 곁의 자율주행서비스로봇①] 부품가격↓, SW개발↑, 로봇 발전 ‘가속’ 붙어
- [카본코리아 2024] Shanghai Xinwang Technology, 고성능 복합 소재로 한국시장 도전
- 라이젠에너지, S&P 글로벌 ESG 평가에서 업계 상위 5%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