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일)

아스트로에너지(Astronergy), N7sn형 TOPCon PV 모듈 신제품 출시

  • SOLAR / PV / ESS
  • 김순원 기자
  • 2023.11.27
Read this news in English
아스트로에너지(Astronergy), N7sn형 TOPCon PV 모듈 신제품 출시

태양광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아스트로에너지(Astronergy)가 최초의 ZBB(Zero BusBar Interconnection Technology)-TF(Tiling Film) 제조 기술로 구동되는 N7s n형 TOPCon PV 모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스트로에너지에 따르면,N7s n형 TOPCon PV 모듈은 전 세계 분산형 발전 (distributed generation, DG) 및 주거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으로, 주류 DG 및 주거용 제품 중 최고 변환 효율인 23% 이상을 달성했다.또한 54개 TOPCon 셀에 TF 기술 제조 기술을 적용하고,모듈에 고밀도 캡슐화를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아스트로에너지의 글로벌 제품 기술 서비스 총괄 매니저Jack Zhou는 ‘TF 기술은 두 개의 실리콘 웨이퍼 가장자리 (edge)를 겹쳐 쌓고 셀이 겹치는 부분에 얇은 필름을 씌워 완충 효과를 냄으로써 숨겨진 균열 위험을 줄이 는 동시에 모듈 제품의 출력을 460W 이상, 효율성을 23% 이상으로 각각 극대화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ZBB 및 TF 기술 덕분에 ASTRO N7s 제품은 지금보다 더 낮은 온도에서 제조가 가능하며, 더 얇은 실리콘 웨이퍼와도 호환이 가능해져, 실버페이스트(silver paste) 소비를 20%이상 줄이고 모듈 제품 제조로 인한 탄소 배출도 감축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기술 덕분에 굽힘 저항 성능이 향상되는 등 훨씬 더 친 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스트로에너지 관계자는 ‘이러한 기술은 태양광 셀의 수광(受光)면적을 늘리고 태양광 모듈의 광학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버스바(busbar)와 셀 사이의 간격을 제거했기 때문에 높은 전류 운반 수집 효율과 뛰어난 외관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한편,대량 생산 준비가 완료된N7s ZBB-TF 태양광 모듈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전력을 생산하기 위해 더 많은 분야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