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수)

트리나솔라,에너지 전환 촉진을 위한 협업 중요성 강조

  • SOLAR / PV / ESS
  • 박미령 기자
  • 2023.11.03
트리나솔라,에너지 전환 촉진을 위한 협업 중요성 강조

태양열 에너지 솔루션전문 글로벌 기업 트리나솔라(Trina Solar)가 이달 초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BloombergNEF(BNEF) Summit 2023’에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의 에너지 전환 촉진을 위해 태양열 가치사슬과 더불어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트리나솔라EMEA 지부의 Gonzalo de la Vi?a회장은 환영사에서 ‘재생 에너지 부문 전체가 협력하여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 야심 찬 친환경 에너지 시설을 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이어 ▲태양열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성, ▲재생 에너지 보급화, ▲총체적인 신에너지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서 PV의 역할, ▲국가 차원의 그리드 및 인프라 대규모 개발 필요성, ▲장기적인 협업 및 파트너십 등 5가지 영역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밖에 트리나솔라의Tim Day 투자 펀드 매니저가 주최한 패널 토론도 열렸다. ‘신뢰와 협업 및 혁신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에는 Aquila Capital, Eni Plenitude, Next Energy Capital, Iberdrola의 각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탄소 중립 미래를 달성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공유된 목표를 수립하기 위한 활동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Plenitude의 Rossano Francia 글로벌 조달 책임자는 ‘새로운 지속 가능성 관련 규정이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한편, 공급자 투명성이 재생 에너지 분야의 비즈니스에 공평한 경쟁의 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Iberdrola의 Fernando Torrico 전기 엔지니어는 ‘탄소 중립 에너지 전환의 일환으로 기업체가 서로 협력하여 기존 및 과거의 에너지 시스템을 검토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BloombergNEF(BNEF) Summit 2023’은 2008년부터 에너지, 산업, 운송, 기술, 금융 및 정부 분야의 리더들을 모아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전략을 수립하며 보다 깨끗하고 경쟁력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자리를 만들어왔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