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T, 전류 감지를 위한 TMR 선형 센서 출시
- ELECTRICITY / NUCLEAR POWER
- 김순원 기자
- 2023.05.22
터널링 자기 저항(TMR)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자기 센서 제조 글로벌 기업인 MultiDimension Technology Co., Ltd. (이하 ‘MDT’)는 22일, TMR265x 선형 자기장 센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TMR265x 선형 자기장 센서는 고속 전력 전자 장치 광대역 전류 감지를 위해 설계되었는데, 2MHz 대역폭을 특징으로 하며, ±1000 Gauss까지 온도가 보정된 감도 및 내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신호 조절 ASIC를 갖추고 있다.
MDT 관계자는 ‘TMR265x 시리즈는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신호 조건 자기장 및 전류 감지 IC 중에서 주파수 응답이 2MHz로 가장 높은 제품이다. 때문에 리콘-카바이드(SiC)/갈륨-질화물(GaN) 전원 스위치와 같은 고속 전력 전자 장치의 전류 모니터링에 이상적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신호 조절 ASIC는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대한 중요한 성능 매개 변수를 최적화하는 데 있어 향상된 다기능성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MDT는 현재 고성능 TRM 자기 센서의 대량 생산을 지원하는 제조 역량을 구축하고 있다.
news1@kidd.co.kr
저작권자(c)리너지.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관련뉴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최신뉴스
- “글로벌 LNG 시장, ‘친환경’ 기조에도 수요 유지”
- [CES 2025 돌아보기①] ‘AI 시대’ 중심에서 ‘인간’을 외치다
- 한화큐셀, 美 대형 태양광 발전소 개발자산 매각
- DMG MORI, 브랜드 네이밍과 고객 맞춤 기술로 하이엔드 시장 공략
- 선그로우, 필리핀 최초 MW급 래피드 셧다운 프로젝트 완료
- “조선업 디지털 전환, 정보 경계 허물며 가치 생산”
- “플랜트 정보관리, 시설보다 ‘운영’에 중점 둬야”
- 트리나솔라, TUV 라인란드 공급망 추적성 최고 'AA등급' 획득
- K-배터리 산업, 대내외 파고를 넘기 위해서는 정책 지원 강화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