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목)

소파솔라(SOFAR SOLAR), 에너지 저장 신제품 출품

  • SOLAR / PV / ESS
  • 박미령 기자
  • 2023.05.31
소파솔라(SOFAR SOLAR), 에너지 저장 신제품 출품

태양광 솔루션 공급 글로벌 기업인 소파솔라(SOFAR SOLAR, 이하 ‘SOFAR’)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SNEC 2023(국제태양광에너지박람회, 이하 ‘SNEC’)에서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신제품 PowerMaster 와 스트링 인버터 PowerMega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SOFAR 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PowerMaster는 첨단 기술을 적용한 업계 통합 솔루션인데, 공기 및 액체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 3+2 안전 시스템, 모듈식 설계, 더 낮은 LCOS 및 스마트 제어 기능을 통합했다.

또 다른 신제품 320kW 스트링 인버터 PowerMega는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효율성, 안전성 및 사용자 친화성을 하나로 결합했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은 P66 및 C5-M 방식 인증을 받아 -30~60℃ 온도 범위 내에서 가동할 수 있으며 오류가 발생한 스트링을 정확히 찾아내는 I-V 스캐닝으로 24시간 내내 안정적인 작동을 유지할 수 있다.

SNEC 현장에서 SOFAR 선임 부사장 Guy Rong은 ‘전 세계 국가가 석탄 전력에 대한 의존도를 단계적으로 줄여가고 있는 만큼, 지속가능한 저탄소 지구를 만드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재생 에너지의 잠재력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SOFAR는 확장 수요를 위한 올-시나리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더 많은 국가가 재생 에너지에 접근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OFAR는 2022년 말까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18GW가 넘는 인버터를 공급했다.

renergy 최신뉴스

최신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