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글로벌, 엑손모빌과 LNG 매매 계약 발표

벤처 글로벌, 엑손모빌과 LNG 매매 계약 발표


벤처 글로벌 LNG(Venture Global LNG)는 오늘 엑손모빌 LNG 아시아 퍼시픽(ExxonMobil LNG Asia Pacific,EMLAP)과 2MTPA(연간 2백만 톤)의 액화 천연가스(LNG) 판매에 대한 새로운 장기 매매 계약(SPA) 두 건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엑손모빌 계열사는 플라커민즈 LNG 시설(플라커민즈)에서 1MTPA,CP2 LNG 시설(CP2)에서 1MTPA를 구매할 예정이다. 이 계약은 2023년 건설에 착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CP2에 대한 두 번째 공급 계약이다. 두 시설 모두 현재 운영 중인 캘커슈 패스(Calcasieu Pass)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혁신적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재현할 것이며,캘커슈 패스는 FID 이후 29개월 만에 첫 번째 LNG를 생산하는 실행 속도를 보여준 바 있다.

벤처 글로벌 LNG의 CEO인 마이크 사벨(Mike Sabel)은 "벤처 글로벌은 엑손모빌이 당사의 다음 프로젝트인 플라커민즈와 CP2에서 모두 당사와 협력하기로 선택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LNG 리더로서,벤처 글로벌의 혁신 및 엔지니어링 실행에 대한 엑손모빌의 지원은 우리의 연합팀과 더 넓은 LNG 시장에 있어 결정적인 순간을 선사합니다. 벤처 글로벌은 전 세계에 탄소 배출량이 더욱 낮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두 회사의 수년에 걸친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엑손모빌 업스트림 컴퍼니(ExxonMobil Upstream Company)의 LNG 수석 부사장인 피터 클라크(Peter Clarke)는 "LNG는 사회가 산업 부문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엑손모빌의 LNG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미국 멕시코만 해안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천연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계획을 진행함에 따라 벤처 글로벌과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